인크레더블 2는 2004년에 개봉했던 인크레더블의 속편으로 14년 만인 2018년 7월에 개봉했다.
그럼 간단하게 인크레더블의 줄거리를 훓어보자.
인크레더블 1의 줄거리
미스터 인크레더블은 슈퍼 히어로 중 한 명으로 도시의 평화를 위해 바쁘게 뛰어다닌다. 그러던 어느 날 빌딩에서 자살하려는 사람을 도와주다가 범죄가 봄 보야지를 만난다. 그러던 중 미스터 인크레더블의 열렬한 팬인 버디 파인이 난입하면서 범죄자를 막지 못하고 봄 보야지도 놓친다. 그 후 미스터 인크레더블의 도움을 받았지만 살고 싶지 않았다며 자살 시도자가 미스터 인크레더블을 고소하는 사건이 생기면서 더 많은 고소자들이 함께 참여해 결국 슈퍼 히어로는 도시에서 종적을 감추고 평범한 사람들과 살아가게 된다.
미스터 인크레더블을 엘라스티걸이라는 같은 슈퍼 히어로와 결혼하여 보험회사 설계사로 일한다. 과거의 생활을 그리워하던 인크레더블에게 의문의 여성에게서 전화 한 통이 걸려와 외딴섬으로 가게 된다. 그곳에서 어릴 적 팬이었던 버디가 신드롬이라는 악당으로 변해서 다른 히어로들을 없애고 있고 자신도 곤경에 처하게 된 것을 알게 된다. 인크레더블을 구하기 위해 엘라스티걸과 그의 자녀들 바이올렛과 대시가 함께 와서 아빠를 구하고 도시로 나가 영웅이 되려는 신드롬을 처치하고 사람들은 다시 슈퍼 히어로에게 감사해한다. 그렇게 사건이 마무리되고 대시의 육상 대회에 갔던 가족들이 경기장을 나오는데 언더마이너의 공격으로 가족들은 슈퍼 히어로 복장을 하며 서로를 바라보는 장면으로 끝이난다.
슈퍼 히어로들의 능력
미스터 인크레더블은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다. 엘라스티 걸은 몸이 자유자재로 늘어나는 능력을 지녔다. 프로존은 인크레더블의 친구로 공기 중에 있는 수분을 이용해 얼음을 만드는 것이 특기이다. 미스터 인크레더블의 첫째인 바이올렛은 몸을 투명하게 만드는 것과 에너지를 이용해 보호막을 생성할 수 있다. 대시는 둘째로 엄청나게 빠른 스피드를 가지고 있다. 잭잭은 막내로 처음에는 아무도 잭잭이 능력이 있는지 몰랐지만 알고 보니 종합 선물세트이다. 엄청나게 다양한 능력을 가지고 있고 쿠키를 좋아한다. 에드나는 슈퍼 히어로는 아니지만 1편에서부터 디자이너로 슈퍼 히어로들의 슈트를 수선해주며 도와준다. 릭 디커는 슈퍼 히어로들이 속해 있는 정부 조직 요원이다. 히어로들의 신변 보호와 지원을 맡아한다.
다시 찾아온 슈퍼 히어로의 시대
인크레더블 2는 1의 이야기의 마지막과 이어진다.
1 편의 마지막에서 신드롬을 없애고 언더마이너라는 악당이 나타나서 사람들을 위협할 때 (아직 슈퍼히어로가 불법일 때) 엄마 아빠가 언더마이너를 제지하러 간 사이 히어로 복장을 하고 막내 잭잭을 보고 있는데 정찰을 나간 동생 대시에게 화가 나서 가면을 벗고 돌아서는 순간 자신과 데이트하기로 했던 토니 라이딘저와 눈이 마주친다. 히어로를 보고 당황한 토니는 달아나 버리고 히어로의 가족 신변을 보호하기 위해 릭이 토니의 기억을 없애는 장면부터 시작한다.
그러다가 언더마이너는 달아나 버리고 도시에 큰 피해를 입혔다며 오히려 뉴스거리가 된다. 더 이상 정부의 지원도 끊기게 된다. 2주 동안 모텔에서 지내야 하는 처지가 된다. 아이들을 재우고 앞으로의 일을 걱정하며 밖에 있던 인크레더블과 엘라스틴에게 프로즌이 찾아온다. 윈스턴 데버라는 세계 최대 통신 회사의 사장이 슈퍼 히어로의 일로 만나자고 제안했다면 밤에 함께 그의 건물로 찾아간다. 거기서 윈스턴의 아버지는 슈퍼 히어로의 열렬한 팬이고 지지자이며 후원도 많이 했지만 슈퍼히어로가 불법이 되었을 때 집에 강도가 들어 총에 맞아 돌아가셨다고 알려준다. 그래서 다시 슈퍼 히어로의 시대를 만들기 위해 사람들의 시각을 히어로들의 시각과 나누어야 된다고 한다. 슈퍼 히어로의 몸에 카메라를 부착함으로써 말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다시 슈퍼 히어로를 합법화시키자고 한다. 첫 번 단계로 엘라스티걸의 최선의 선택이라고 한다. 사람들의 인식을 변화시키기 위해 엘라스티걸은 아이들의 모든 일을 인크레더블에게 맡기고 윈스턴과 일을 시작한다. 그리고 윈스턴은 파트너가 된 인크레더블에게 모텔에서 지내게 할 수 없다며 자신의 집 한 채를 내주고 인크레더블과 아이들은 그곳에서 지내게 된다.
그렇게 엘라스티걸이 도시의 피해를 최소화 하면서 범죄로 부터 사람들을 구하며 슈퍼히어로의 이미지를 바꾸고 있는 동안 인크레더블은 아들의 숙제를 봐줘야하고 바이올렛의 첫 데이트가 엉망이 된 걸 수습해야하며 잭잭이 초능력이 나와서 난감하다. 하지만 엘라스티걸이 임무를 완수하고 와야 슈퍼히어로가 합법화될 수 있길에 비밀로 하며 혼자 끙끙 앓는다.
한편 엘라스티걸은 TV인터뷰를 하던 도중 스크린에 의해 조종당하는 앵커를 맞이하게 되고 그는 방근 전에 인터뷰를 끝낸 특사의 헬기를 납치하겠다고 한다. 그렇게 스크린슬레이버로부터 특사를 구해내고 사람들로부터 지지를 받는다. 그리고 윈스턴은 바다 위의 정상회담이라는 더 큰 계획을 알려준다. 전 세계 지도자들과 슈퍼 히어로들을 한 자리에 모아서 슈퍼히어로의 합법화를 이끌어 내는 것이다.
엘라스티걸과 윈스턴의 여동생 에블린은 스크린 슬레이버를 잡기 위해 다시 한번 더 인터뷰를 잡고 결국 그를 잡아 낸다.
한편 아이들로 인해 녹초가 된 인크레더블은 에드나에게 잭잭을 맡긴다. 에드나는 밤사이 잭잭을 어떻게 조절해야 하는지 알아내고 잭잭을 위한 히어로 슈트도 준비해준다.
스크린 슬레이버를 잡았지만 뭔가 찜찜했던 엘라스티걸은 슈트에 있었던 영상을 다시 살펴보는데 순간 에블린은 엘라스티벌에게 스크린 안경을 씌우고 그녀를 조종할 수 있게 돼버린다. 그녀는 부모님의 슈퍼 히어로만 기다리다가 돌아가신 게 분하고 그 시절에 집착하는 오빠가 보기 싫다고 한다. 슈퍼히어로는 사람을 나약하게 만든다며 엘라스티걸을 이용해 히어로들을 모두 영원히 불법으로 만들고자 한다. 그리고 인트레더블에게 연락해 엘라스티걸에게 문제가 생겼다고 그를 선상 기념식을 하려는 데버데크 배로 부른다. 그리고 프로즌을 불려 아이들을 봐달라고 하고 그는 엘라스티걸에게 간다. 뭔가 심상치 않음을 눈치챈 바이올렛은 대시에게 슈트를 입고 있으라고 한다. 그리고 전 세계에서 불러모았던 히어로들이 에블린의 스크린 안경을 낀 채 조종당하며 바이올렛집으로 온다. 그곳에서 프로즌과 바이올렛, 대시 그리고 잭은 다른 히어로들과 적이돼서 싸움을 벌이지만 결국 프로즌도 스크린 안경을 끼고 조종 당하게 되서 아빠의 슈퍼 히어로카 인크레더빌을 타고 아이들만 도망치게 된다. 배에 도착한 인크레더블도 스크린 안경을 끼고 에블린에게 조종당하게 된다.
그렇게 각국 정상들과 슈퍼 히어로들이 모인 상태에서 아이들도 몰래 배에 올라타고 출발하게 된다. 에블린은 합의서에 특사님이 서명한 이후 생방송되는 와중에 모두가 스크린에 정신이 홀리게 만든다. 그리고 엘라스티걸에게 시켜 히어로들은 더 이상 인간들을 위해 일하지 않을 것이며 자기 자신들을 위해 일할 것이라고 발표하게 한다. 그리고 배가 도시로 향해가 만든다. 하지만 잭잭은 엄마를 찾고 초능력을 사용해 엄마의 스크린 안경을 벗겨 버린다. 이후 인크레더블과 프로즌도 안경을 파괴해 그들은 제정신으로 돌아온다. 이렇게 6명은 조종당하는 히어로들과 대결을 펼치고 그들을 스크린 안경의 조종으로부터 구해준다. 그리고 함께 힘을 합쳐 배가 도시를 덮치기 못하게 막는다. 한편 자신의 오빠만 구출해 데리고 와 비행기를 타고 탈출하려는 에블린을 엘라스티걸이 제지한다. 이렇게 모든 히어로들은 박수를 받게 되고 에블린은 잠시 감옥에 가게 된다. 그리고 슈퍼 히어로의 법적 지위가 회복된다.
바이올렛은 토니와의 관계를 건강하게 회복하기 위해 다시 한번 영화를 보려 간다. 하지만 극장 앞에서 총을 쏘며 차를 타고 가는 일당들을 발견하고는 토니에게 광고 끝나기 전에 돌아온다며 기다려달라고 하고 다시 슈퍼히어로가 된다.
짧은 후기 한마디
그야말고 유쾌하고 상쾌하고 통쾌한 애니메이션이다. 혹시 가능하다면 3편도 나왔으면 싶은 생각이 든다.
댓글